닌텐도 스위치 공식 펌웨어 18.0.1배포 18.0.1까지 커스텀 가능!!!

|

2024. 3월27일 18.0.0닌텐도 공식 업데이트가 배포되었습니다. 

글을 보시는 현재 18.0.0인 모든 스위치 기기의 신규 작업 가능합니다.

 

18.0.1에 대한 신규작업 및

기 작업된 기기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파일과 메뉴얼 제공됩니다.

 

 

 

 

 

 

SX에 머무르고 계신분들은 AMS로 전환하셔야 하니 유선으로 문의 바랍니다.

제게 작업하지 않으신분들도 정상적으로 수정 및 업데이트 가능하니, 

정펌을 17.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셔서 문제가 생기신 경우, 연락주시면 작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형의 경우...AMS, SX 모두 이번 정펌 온라인 업데이트시 정펌 및 커펌 구동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니 정펌쪽은 온라인 업데이트를 하셔도 문제가 없으십니다. 

구형 및 신형기기(18.6월이후 생산) 모두 18.0.1 까지 작업 가능합니다.

작업내용이 천차만별이라...자세한 안내를 위해선 전화로 부탁드리며, 가능시간은 오후1시부터입니다. 이외시간에는 톡으로 전번 남겨놓으시면 최대한 빨리 연락드리겠습니다.

통화는 오후 1시이후부터 자정까지만 가능합니다. 

SXOS의 부팅파일 V3.1.0은 여전히 11.0.0까지만 지원됩니다. 

사실상 지원이 중단된 것으로 판단되며, 

SX칩을 이용 납땜작업한 기기를 이후 펌웨어에서도 지속적으로 작동 가능하게

AMS로 전환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문의 바랍니다.

 

커펌을 하신분이나 고려하고 계신분은 따로 완벽히 지원가능해졌다는 공지가 있기전까진 업데이트를 하시면 안되십니다.

멀티부팅 작업하신분도 당장은 정펌쪽 업데이트 역시 가급적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원래는 정펌쪽은 자유롭게 업데이트 해도 되십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는 정펌쪽 업데이트시 커펌쪽(에뮤낸드)이 부팅또한 안되게 만들어버립니다. 아래의 임시방법으로 정펌은 부팅 가능합니다.

납땜 작업이 필요없는 구형기기는 커펌이 가능하나 당장은 10.2.0으로 다운하여 진행합니다.

 

납땜 작업해야하는 18.6월 이후 생산된 기기의 경우

해당 최신펌웨어로 업데이트 해버리신 경우, SX펌웨어가 이를 지원할때까지, SXcore & SXlite 모두 작업이 불가하니 이점 양지하시고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관리 부탁드립니다.

 

신형 기기도 해당 신규 펌웨어가 지원되는 즉시 여기에 재공지토록 하겠습니다. 

SXcore & SXlite 칩 작업한 분들을 위한 추가공지 - SX에만 해당됨.

기존 납땜 작업받으시고 정펌을 웹 업데이트 하신분은 커펌부팅은 정상으로 되는데, 오히려 정펌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실겁니다. 보유기기의 SD카드안에 있는 Boot.dat파일이 업데이트한 펌웨어 버전을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지극히 정상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업데이트에 따라, 정펌 업데이트시 커펌쪽 진입도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

지원가능 부팅파일이 나오기 전까지 SX부팅선택메뉴 3개중 맨우측에 Options>SXcore로 가셔서 Genuine Boot 항목 선택하시면 임시로 정펌부팅 가능하십니다. 지원되는 SXBoot 파일이 나오기 전까지는 이 방법으로 정펌 부팅하실 수 있습니다. 제게 커펌 받으신 분은 지원가능한 부팅파일이 나오면 이 게시판에 공지할테니 그때 메일로 요청주시면 공유드리겠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