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올레드(OLED) 작업물 사진

|

기존 신형 작업에 비해 쉴드커팅, 배선을 따로 따야하고, 포인트도 어려운 부분이 있어, 더 난이도가 상승했네요.

무엇보다도 배선이 많아....귀찮고 특히 맘에 들지 않는건, 깔끔한 마무리가 쉽지 않은 구조입니다. 

이런다고 못할게 아닌데 나름 커펌이 어렵게 만드느라 애쓴 모양입니다.

해외 또는 국내 두어분이 기존 라이트칩을 이용해서 작업하신 영상은 봤습니다만, 이번에 나온 올레드 전용칩으로 작업한 경우는 올리신 분이 없어서 참고하시라 올려봅니다.

기존 라이트용 Fly등의 버전이 낮은 칩으로 작업하는 경우 3.3v에 5v가 입력되서 디스플레이가 갑자기 또는 천천히 사망하는 이슈가 있습니다. 메모리 인식 이슈도 있구요. 작업자 자체도 모르는 경우도 있으니, 기 작업된 기기의 경우 확실히 확인하셔야 할 듯 합니다. 

동영상으로 올릴까 하다 늦은시간이라 그냥 이정도로....^^" 졸리네요.

 

각 포인트는 위와 같이 에나멜선 솔더링 후 UV접착제로 탈락 및 쇼트방지를 위해 한번더 고정시켜줍니다.

 

이건 신형때부터 매번 하던 작업입니다만 납의 양이나 높이, 타이밍등 경험에 따라서 불량날 확률이 있습니다.

배선이 마무리되어 정리한 샷입니다. 이제 본쳉 조심히 재장착해주고 배선 연결하면 됩니다.

마감작업후 조립전 마지막 샷입니다. 다른 작업물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보다 깔끔하긴 쉽지 않을듯합니다.

 

 

다른 작업 영상을 보셨다면 아시겠지만....OLED 전용칩이, 배선을 좀 더 깔끔하게 마무리가 가능하네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최대한 깔끔하고 안전하게 작업하고 있으니,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편한밤들 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And